작성자 : 훈련센터 작성일 : 2007-11-20 오후 1:59:51 조회수 : 406
NHN-다음 인력개발 공동 행사
인터넷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NHN과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웹 개발 인 력 확보를 위해 공동으로 행사를 개최해 화제다. 

NHN과 다음은 국내 웹 기술 개발 인력 저변 확대와 웹 생태계 발전을 위해 ‘2008 대한민국 매쉬업 경진대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매쉬업’은 기존에 이미 존재하는 서비스,콘텐츠 등의 조합을 통해 전혀 새로 운 서비스나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이다.

학생,일반인 등 비전문 개발자를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15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대회 공식 블로그(www.mashupkorea.org)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내년 2월 10일부터 8일간의 1차 심사를 거친다.

1차 심사에서 선정된 참가자들간에 28일 본선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야후코리아,한국마이크로소프트,엔씨소프트(오픈마루),옥션 등 국내 주요 인터넷 기업이 대거 참여하고 국내외 모든 오픈 API(응용프로그램)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참가조건이 대폭 완화됐다.

양사는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리는 ‘2007 소프트 엑스포’에서 11월 29일과 30일 이틀간 매쉬업 관련 상담과 정보를 제공하는 ‘매쉬업 부스’를 운영하고 30일에는 매쉬업 컨퍼런스도 개최할 예정이다.

또 이번 대회의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NHN,다음,야후코리아,한국마이크로 소프트,오픈마루,옥션 등 참가사들의 입사지원 시 특전도 제공된다.

[이전글] : 커리어, 다국적 기업 2차 무료 취...
[다음글] : 전기(산업)기사 자격요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