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훈련센터 작성일 : 2007-09-18 오전 10:56:36 조회수 : 237
19일 일산 킨텍스에서 경기도 하반기 열린일자리 한마당
구직자들은 거주지별로 구직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지도로 보는 채용정보 스마트맵(Smart Map) 서비스를 이용해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경기도는 지역별, 거주지 별로 구직정보를 검색하는 것에 착안, 채용박람회 최초로 ´지도로 보는 채용정보 스마트맵´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는 19일 한국국제전시장(KITNEX)에서 KT&G, 대림산업, 벽산건설(주), 일진전기(주), 한국쓰리엠 등 국내 대기업, 외국계기업과 수도권에 위치한 우수 중소기업 100여개가 참가하고 1000여명을 채용할 ´2007 하반기 채용박람회, 열린 일자리 한마당´이 개최된다.

기존 채용박람회와는 달리 이번 열린 일자리 한마당에는 시간적·지리적 여건으로 박람회장에 참가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On-Air´(박람회 실시간 중계방송) 원격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구직자들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곳이라면 해당 장소에서 이번 박람회의 채용설명회 및 세미나 내용을 시청할 수 있으며, 전화나 이어마이크 폰, 쪽지 보내기 등을 이용해 박람회 진행자에게 질문을 하고 즉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이날 박람회에는 참가 기업의 신규인력 모집분야 및 규모, 그리고 각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이 무엇인지에 대한 모든 채용정보를 지도상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들은 본인이 지원하고 싶은 기업의 상세 모집요강을 맵서비스를 통해 확인한 후 해당 기업 부스에 찾아 면접을 볼 수 있다.

박람회 행사장에서는 ▲현장 면접을 볼 수 있는 취업관 ▲구직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취업지원관 ▲연령별·성별 등 구직자를 유형별로 구분해 집중화된 취업지원을 할 수 있는 컨설팅관 ▲사이버 면접, 영어면접, 메이크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관 등 구직자들에게 맞춤식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박람회에 참석하지 못한 구직자들은 오프라인 박람회가 끝난 후에도 온라인 박람회(www.intoin.or.kr/ggwork)를 통해 지속적으로 채용정보와 유용한 자료를 얻을 수 있다. 채용박람회 참여기업과 채용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해당기업에 이력서를 전송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올해 하반기 대졸자 신규채용 규모가 지난해보다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등 취업을 위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구직자들에게 우수기업으로의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가 마련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2007 하반기 채용박람회 열린 일자리 한마당’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www.intoin.or.kr/ggwork)와 잡코리아 홈페이지(www.jobkorea.c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전글] : 하반기 채용시즌 - 기업별 공략법은?
[다음글] : 화려한 ‘스펙’ 보다 실무경험·열정...
목록